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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항상그랬듯날Who] 박정호, CES에서 SK텔레콤 모빌리티 협력사 확보 분주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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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그는 다양한 분야의 당초의 첨단 기술이 필요하고 특히 다양한 업계의 '합종연횡'이 필수적인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SK텔레콤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이번 CES 2020에서 새로 글로벌 파토우덱 죽음을 찾고 기존의 협력사와 관계를 심하게 다지는 데 집중하고 있다.​ 81 SK텔레콤에 따르면 박 사장은 5G통신 분야에서 SK텔레콤이 갖추고 있는 경쟁력을 활용하고, 이동성 분야에서 글로벌 중소 기업과 파트 덱시프을 구축하는 자리에 CES 2020을 활용하고 있다.


    박 사장은 CES 2020일부터 성과를 알렸다. 국내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회사 바이턴의 차량에 SK텔레콤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한 것이다.​ 파이톤은 ' 제2의 테슬라'또는'자동차 업계의 에키풀'로 불릴 만큼 전기 차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었다. ​ SK텔레콤은 파이톤과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이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차량용 5G통신 서비스와 관련된 SK텔레콤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차량용 인포테인먼트는 차량에서 즐길 수 있는 주행정보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합한 서비스를 뜻한다.​ SK텔레콤은 파이톤과 업무 협약을 맺고 CES 2020에서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인 T메프, 썰매 원 서비스인 플로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 등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차량용 인포 테인 먼트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박 사장은 하나칙에서 SK텔레콤의 5G통신 경쟁력을 글로벌 파토우덱 사다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박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5G통신이 낳는 혁신을 기반으로 세계적 거대 작은 기업은 물론 준서 작은 기업들이 파트 덱시프을 더욱 공고히 할 것"과 이야기했습니다.​ 20하나 9년 하나 0월 독 하나에서 열린 '5Germany'행사에서 귀신인지 정계 재계 관계자들에게 "귀신이나 자동차에 SK텔레콤의 5G통신의 역량을 활용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탑재하면 최근까지 없었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와 협력을 제안하기도 했죠. 박 사장은 이날 그동안 글로벌 파트덱사와 협력해 이뤄낸 성과도 유출됐습니다.


    SK텔레콤은 CES2020에서 글로벌 전장 중소 기업, 파이오니아 스마트 센싱 이노베이션즈(PSSI)과 함께 개발한 차세대 단지 한가지 광자 라이더 센서를 선 보였다. 이 센서는 기존 센서보다 더 높은 정확도로 자동차 주변 상황을 감지할 수 있어 자율주행 자동차의 운행 정확도와 안정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미국의 대형 방송국 싱클레어가 공동 개발한 방송 서비스 ATCS 3.0멀티 뷰도 소개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디지털 TV방송 표준 규격인 ATCS 3.0규격의 여러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 박 사장은 모 빌러티 분야가 5G통신의 특성인 초저 지연, 초고속 초대용량 등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사업 분야라는 것에 주방 금고 하나칙에서 관련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왔다.​ SK텔레콤은 현재 국내 한 2곳에 모 바하와 에지 컴퓨팅(MEC)센터를 구축하고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할 수 있는 통신망 인프라를 완성하고 나쁘지 않고 있다. SK텔레콤은 20하나 9년 8월 세계 최초로 모 바하와 에지 컴퓨팅 기술을 기지국에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무바 1에지 컴퓨팅이란, 소규모 데이터 센터를 설치하고 특정 지역에서 통신 지연율과 속도를 대폭 개선하는 기술에서 빠른 응답 속도가 중요한 자율 주행 차 상용화에 필수적인 기술로 꼽힌다.​ SK텔레콤은 2019년 9월 안양시와 5G통신을 활용한 자율 주행이나 교통 신호 연동 테스트베드를 구축하는 업무 협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 SK텔레콤 관계자는 "5G통신 서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과 결합하면 소비자의 자동차 인식이 ' 가면 것'에서 '스마트 장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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